본문 바로가기
한량으로살기

[여행-마일리지] 우리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용카드 비교 및 추천

by 그리고고 2019. 1. 6.
반응형

[여행-마일리지] 우리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용카드 비교 및 추천



우리카드 중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신용카드는 ① VVIP 카드 2종, ② 프리미엄 카드 4종, ③ 위비마일 카드 1종이 있다. 이 중 ① VVIP 카드는 연회기가 100만원이고, ③ 위비마일 카드는 마일리지(1,000원 1마일, 49,000원) 외 바우처 혜택이 없으므로 논의에서 제외한다.


이에 ② 프리미엄 카드 4종(로얄블루, 로얄블루L, 블루다이아몬드Ⅱ, 그랑블루Ⅱ)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대한항공 마일리지 포인트 쌓기에 어울리는 최상의 우리카드를 선정해 보자.



>>> 선정 기준 : 대한항공 마일리지, 연회비, 바우처, 호텔 발렛, PP카드 라운지

우선 선정 기준을 생각해 봤다. 졸바 기준으로 해외여행을 1년에 1회 ~ 2회 정도 떠나고 장시간 비행시간을 견디기 위해 맥주 한 잔 정도에 간단한 요기를 채울 수 있는 공항 라운지를 꼭 이용하는 것을 감안했다. 특히 프리미엄 카드나 연회비 높은 VIP 카드의 경우 연회비에 해당하는 바우처 등을 체크했고, 라운지를 이용할 경우에도 제한된 공항 라운지가 아닌 세계 많은 곳에서 활용이 가능한 PP카드로 제한했다. 


그래서 선정기준을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많이 적립되는 신용카드, 연회비가 당장은 비싸더라도 각종 바우처로 이를 상계할 수 있는 카드, 서울에 있으므로 가끔 주차할 때가 있는데 도심지 호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 발렛 서비스를 고려해봤다.






>>> 추천 카드 : 블루다이아몬드Ⅱ(블루다이아몬드2) 카드

그래서 고르고 고른 카드가 블루다이아몬드2 카드다. 블루다이아몬드2는 ① 연회비가 12만원이지만 각종 바우처가 약 8만원 ~ 10만원이므로 연회비의 실익이 있는 점과 BC카드 연맹이므로 당연히 해외에서도 쓸 수 있는 점, ② 6개월 600만 원 이상 사용 시 1,000마일리지(150만원 사용 시 적립) 추가 적립 되어 마일리지 적립이 획기적인 점, ③ 카드가 마스터 클럽이므로 특급호텔 발렛 3시간이 무료인 점(로얄블루 기준, 호텔 발렛 3시간 무료 월 3회 연 10회)이 블루다이아몬드2 카드를 추천한 이유 되겠다. 


※ 블루다이아몬드Ⅱ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카드이므로 100만 원까지 사용하고, 각종 할인에 관한 카드는 별도 사용 권장

호텔발렛 관련 마스터 클럽 페이지 바로가기





>>> 로얄블루, 로얄블루L 및 그랑블루Ⅱ(그랑블루2)카드 제외 이유

위와 같은 이유로 블루다이아몬드2를 선택했지만 물론 로얄블루나 그랑블루 등의 카드도 매력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①연회비가 30만원인 점, ②동반 1인 35만원의 항공비용 지원 등 항공혜택이 좋지만, 그 사용처가 제한적(중국 : 북경, 상해, 홍콩, 심양, 청도, / 대만 : 타이페이 / 일본 :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 남태평양 : 괌, 사이판)이고, 졸바 기준으로 그 이용 빈도가 낮아 실익이 없는 점, ③ 각종 바우처를 받는다 하더라도 연회비 대비 10만원이 적자인 점 그리고 그랑블루Ⅱ(그랑블루2) 우리카드는 마일리지 적립형이 아닌 포인트 적립형이기 때문에 제외하였다. 




>>> 블루다이아몬드Ⅱ(블루다이아몬드2) 기프트바우처 혜택

즐거운 여행을 위해~ 장거리 비행시간을 필요로 하는 항공권을 마일리지를 이용해 보너스처럼 이용하고 싶다면 블루다이아몬드2 발급을 추천한다. 그리고 이 신용카드의 기프트바우처의 혜택 또한 꽤 쏠쏠하니 챙겨보자. 기프트바우처는 발급월 포함 12개월 이내 연회비 납부 및 실적 충족 시 ①~⑦번 중 택 1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① 외식통합이용권 10만원

② 롯데시네마영화권 11매

③ 신세계상품권 8만원 모바일교환권

④ 롯데면세점 선불카드9만원 교환 쿠폰

⑤ CJONE 포인트 10만점

⑥ SK상품권 8만원

⑦ 위비마켓 적립금 10만점



# 관련글 [여행] 대한한공 마일리지 사용방법과 마일리지 사용처



바이 졸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