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SNS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추천과 유튜브동영상올리기

[블로그]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추천과 유튜브동영상올리기



블로그는 여러 형태의 기능을 활용하고, 많은 요소를 적절히 배합해서 포스팅한다. 글쓰기의 기술만 해도 설명하자면 책으로 여러 권이 나올 수도 있고, 사진에 관한 이론과 경험은 10년 넘게 한다하더라도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수준일 것이다. 그런 여러 기능 중 사람들에게 가장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이 바로 동영상이고 현재 유튜브에서 10분 이내의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나 자극적인 영상에 매료되어 끊임없이 보게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동영상 편집을 업무로 한다거나 이를 전문적으로 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그래서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고, 유튜브에 올려 이를 링크하여 보여주거나 유튜브의 좋은 영상을 링크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에 블로그를 운영할 때 필요한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유튜브동영상올리기 정도만 안다면 일반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 곰믹스 추천>


여러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사용하기 쉽고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곰믹스다. 영상을 이어붙이고, 잘라내고 붙여넣기를 할 수 있고, 자막과 음향 조절이 가능하다. 윈도우를 사용하는 모든 이가 사용할 수 있는 무비메이커의 제한적인 기능을 훨씬 뛰어넘어 많은 영상편집이 어려운 초보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은 세밀한 기능을 익히기 위해서는 곰믹스프로를 유료로 사용해야 하지만 아직 그렇게까지 할 정도는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타임라인에 영상과 오디오를 편집하고 자막을 입혀 인코딩하면 기본적인 영상이 나오니 안심해 보자. 곰믹스 사용방법은 인터넷에 많으니 참고해보도록 하고, 혹시 곰믹스를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뱁믹스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이니 개인취향에 따라 선택해도 좋다. 


#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 곰믹스 네이버 다운로드





>>> 유튜브동영상올리기

이제부터 우리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이것을 블로그에 링크시켜 실현되게 해보자.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되는 영상 업로드 기능과 네이버 업로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유튜브를 이용하면 추후 유튜버를 꿈꾸거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에 관심 있는 경우 보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니 영상을 쌓고자 한다면 유튜브를 추천해 본다. 주식에서도 대장주를 만나야 많은 수익을 기대하고 오랫동안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지 않겠는가. 


유튜브에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 꾸준하게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이것이 여의치 않다면 그냥 유튜브에 동영상만 올려놓고 내 블로그에 영상을 올리면 다른 영상과 중복되지 않아 내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고, 꾸준한 나만의 영상이기에 나름의 기록으로서도 멋진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 유튜브 메인 오른쪽 상단



>>>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뭐 당연한 얘기겠지만 유튜브에 먼저 가입하고,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된다. 다만 졸바는 유튜브에 전에 만들어 놓은 지메일 주소를 활용해서 가입했다. 추후 관리가 편하고, 다른 SNS를 키울 때 편리한 이유 때문이다. 유튜브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비디오 안에 + 표시가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설명이 뜬다. 우리는 전문 유튜버가 아니므로 실시간 스트리밍은 패스하자. 간단히 동영상 업로드를 선택한다. 



▲ 동영상은 공개로 설정하고 유튜브 화살표



▲ 기본 정보에 제목과 설명, 태그를 입력




▲ 고급설정에 들어가도 할 게 없다. 그냥 패스


그리고 오른쪽 위 <게시>를 누르면 완료



▲ 제목 또는 주소를 복사


▲ 티스토리 글쓰기란 플러그인에서 유튜브 클릭



▲ 제목검색이 안될 때 주소를 넣어준다.



▲ 짜라란~ 내 블로그에 내 동영상이 삽입됨.



동영상은 졸바가 2018년 세부 막탄에서 친구와 스쿠버다이빙을 하며 찍은 영상이다. 색깔이 파랗다. 고프로에 적색필터를 끼면 선명하게 지상에서 보는듯한 색깔을 볼 수 있을텐데... 바닷속은 깊어질수록 눈에 보이는 색이나 영상에 찍히는 색이 다르다. 암튼 오늘은 무료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유튜브동영상올리기가 목표였으니 여기까지. 나중엔 동영상 편집도 제대로 배워서 올리고 싶기는 하다.


바이 졸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