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으로살기

[블로그]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이미지사진 제공 사이트 베스트 5

by 그리고고 2019. 1. 8.
반응형

[블로그]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이미지사진 제공 사이트 베스트 5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너무나도 찾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되지만 막상 찾다보면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다. 무료이미지사이트라고 해놓고 광고만 뜨고 정작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한다 해도 유료인 경우가 많다. 돈없고 시간없는 그리고 저작권에 대해 별생각하고 싶지 않은 블로거나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무료이미지사진 제공 사이트 5곳을 추려봤다.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회사에서 광고물을 제작하든 찜쪄먹든 구워먹든 해도 된다는 것이다. 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많은 사람의 노력으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협업하여 공유하는 이 무료이미지사진의 세계가 경이롭지 않은가. 


그럼 신나게 써보자. 무료다.




<무료이미지 - 예쁘다>




>>> 픽사베이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천 6백만 개의 무료이미지와 비디오 동영상을 보유한 최고의 무료이미지 사이트로 사진과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과 비디오 동영상도 다운로드가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한글로 검색이 가능해서 일반 외국 무료이미지 사이트와 다르게 편하게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화질의 이미지이므로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어 그 용도가 무궁무진하며 상업적 이용에도 제약이 없다. 이것 하나로도 블로그나 각종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


픽사베이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언스플래시



아름다운 이미지를 상당수 보유중이다. 영어로 검색이 가능하고 자연환경에 대한 이미지를 검색할 때 유용하다. 글씨의 배치와 형태 등에 쓰이는 유용한 어플 중 하나인 글그램은 동 언스플래시를 통해 이미지를 가져온다. 글그램은 한글 검색도 가능하다.


언스플래시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프리큐레이션



현재 250만개의 무료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한글로 검색이 가능하고 약 3,000픽셀 이상의 고퀄리티 이미지도 함께 제공하며 대놓고 저작권 없음을 알려주고 있는 또 하나의 착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프리큐레이션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스탁스냅



조금 독특한 무료이미지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유명 무료이미지 사이트에 질렸다면 조금 다른 형태의 최신 무료이미지를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영어로 검색해야 하고 외국 사이트라 조금 느리다는 단점이지만 사용하기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다.


스탁스냅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페이퍼스코



무료이미지가 많지는 않지만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용의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이하다. 사이즈 별로 편집되어 있어 특정 용도에 맞는 무료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물론 외국사이트이기에 영어로 검색이 가능하다.


페이퍼스코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이 졸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