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경영

[무료강의] 무료강의로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 BEST 3

by 그리고고 2019. 1. 7.
반응형

[무료강의] 무료강의로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 BEST 3




새해가 밝았다.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2019년 1월 1일 세웠던 계획들은 이미 흐지부지 되고 있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아직 새로 시작하는 1월에 있다. 혼자 소파에 누워 나름 계획을 세웠을 것이고, 새로운 희망으로 자신에게 맞는 목적과 시도를 계획하고 시작하는 월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머릿 속에 무언가를 생각하더라도 이를 어떻게 해야할지는 잘 모르지만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는 알 수 있다. 책을 사보는 것도 좋겠지만 우리 트렌드에 맞게 동영상으로 시작해 보자. 그것도 무료로. 





요즘은 정부에서 각 시군구에서 많은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호평 받는. 특히 무료강의를 통해 공인중개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이트 세 곳을 추려봤다. 국가평생학습포털과 서울시학습포털사이트. 그리고 경기도 지식 캠퍼스가 그것이다. 모두 무료 온라인 수강을 통해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고, PC 외 모바일을 통해서도 학습을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유용하다.




>>>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국가에서 운영하는 무료강의 포털사이트다. 내가 사는 동네의 무료 강좌를 찾기 쉽게 되어 있다. 특히,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평생학습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서비스를 종합하여 제공하는 “평생학습 종합포털”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료로 수강하는 수강생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간이 없거나 배울 장소가 없다는 것은 이미 옛날말이다. 늘배움을 통해 원하는 맞춤 강의를 찾아보자. 물론 오프라인을 통한 정보도 가득하니 몇 개 클릭하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자격을 찾고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국가평생학습포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또한 유용한 배움사이트다. 한 때 윤식당 시즌2에서 나왔던 스페인 가라치고에서 이서준이 현지인들을 상대로 스페인어로 대화하는 것을 보았다면 스페인어에 대한 궁금증과 배움에 대한 목마름이 클 것이다. 여기 평생학습포털에 인기강좌 중 하나가 바로 'THE 바른 스페인어 첫걸음'이다. 언어라는 것이 문법에 의존해 읽고 쓰기만 해서 된다는 것은 옛날 호랑이가 담배를 먹던 시절 얘기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 어학을 익히고 음성을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현지인과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를 나누는 경지에 이를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싶다. 언어는... 참 어렵지만 많은 돈을 내고 어학원을 다니며 할 생각은 없다. 수강생 20~30명 있는 콩나물 시루 같은 강의실에서 내가 말할 차례를 기다리다 목빠지고 한 두번 말할 정도이다. 수강료 또한 20만 원을 훌쩍 넘는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 들어보자.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경기도 지식 캠퍼스 



경기도 지식캠퍼스는 대한민국의 트렌드나 각종 토픽이 14개 분야의 학습과정으로 잘 정리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전 과정이 무료이고, 경기도에 속한 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제한없이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도 수강 및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지식캠퍼스는 각종 자격증에 관한 강좌, 재무관리나 엑셀 등 기본 지식 뿐 아니라 경기도에 관한 내용의 컨텐츠도 풍부하다. 또한 참여형 콘텐츠를 지향하므로 경기도에서 관심 있을 만한 분야의 트렌드를 짚어 콘텐츠를 만들어 다양하게 제공한다. 그리고 마이플랫폼을 만들 수 있어 커뮤니티 운영도 가능하므로 우리의 블로그와 같은 형태로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콘텐츠로 제작 배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통해 저작툴을 제공하기로 한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는 태어나면서 지금까지 여러 가지를 배우고 익혔으나 이러한 배움은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가 대학교 때 배웠던 방대한 내용의 모두를 기억하고 있는 이는 없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자 늘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무료로 언제 어디서나 제공하는 위와 같은 평생교육 제도의 활용은 우리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국민의 의식 수준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은 세계의 중심이 될 것이고 우주를 지배하는 ... 암튼 꾸준히 배우자.


바이 졸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