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으로살기

[블로그] 블로그 황금키워드 검색등록, 키워드 마법사 키자드

by 그리고고 2018. 12. 5.
반응형


[블로그] 블로그 황금키워드 검색등록, 키워드 마법사 키자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황금키워드를 찾아보자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상위 노출이니 SEO니 여러가지 팁들이 많지만 그 중 제일은 키워드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지만 관련 포스트는 별로 없는.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검색 유입자가 많을 수밖에 없는 키워드가 있다. 일명 황금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키자드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의 연관검색어를 분석해서 황금키워드를 쉽게 찾아주는 플랫폼. 웹크롤링을 이용해 떠다니는 정보를 분석하고, 이것을 한 군데 모아서 분석자료로 보여준다. 졸바도 웹크롤링의 세계에 빠져들고 싶어 파이썬을 공부하는 지금 너무나도 잘 만든 이 플랫폼에 감탄할 뿐이다. 



키자드의 메인 페이지에 '키워드 마법사'를 통해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연관 키워드 검색



조르바데스크는 안타깝지만... 검색량도 없고, 포스팅도 없다. ㅋ



일명 황금키워드


이렇게 저렇게 단어들을 조합해서 하다보니 몇 개 찾을 수 있었다.  물론 검색량은 많지만 정보량이 절대적으로 적은 황금키워드라 불리는 키워드를 찾았다고 해서 모두 블로그 유입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졸바의 경우도 신나서 포스팅 했지만 검색을 통한 유입은 그리 많지 않았다. 뭐 그래도 열심히 찾아보는 수밖에는 없을 듯하다. 포스트가 쌓이면 검색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이것저것 많아지니 블로그 자체로도 키워드 대잔치를 열 수 있는 정도가 될 것이다. 



키워드 마법사 황금키워드 예시 보기




본인 블로그 포스트 URL 각 입력



입력 후 결과




구글 검색 유입


원래 졸바의 블로그 조르바데스크에는 구글검색이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며칠 후 구글한국을 통해 8번의 검색 유입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단하다. 키자드에 감사할 뿐이다. 구글콘솔이나 네이버 웹마스터 등을 모두 활용하고, 몇 개 유용한 정보로 검색 유입을 유도했었지만 그동안 모두 실패했었는데 키자드를 통해 이뤄낸 것이다. 신비로울 뿐이다. 




>>> 구글 검색 등록을 원활히 하는 백링크에 대한 키자드 설명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검색 콘솔 초기 등록은 꼭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해야 글 쓰고 가만 있어도 알아서 검색에 반영이 됩니다. 단지, 좀 더 검색에 빨리 반영되고 싶을 때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구글 검색 콘솔에 직접 가서 등록하면 됩니다.


이 사이트(키자드)에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은, SEO에서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한 요소 중에 하나인 백링크 획득을 위해서 있는 기능입니다.


포인트는,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등록할 때 쓰는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기본 네이버 블로그 링크로는 구글 검색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구글 검색봇이 글을 읽을 수 있는 링크로 바꾼 후에 그 글의 링크를 일일히 외부 사이트에 걸어야 구글 검색에 반영이 됩니다. 그 작업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려고 만든 것이 네이버 블로그 구글검색 등록이며, 이 때, 자동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등록할 때 쓰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을 자동으로



백링크 외 다른 방법도 있다. 키자드 마이페이지에서 네이버 블로그 연동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등록하게 하는 기능이다. 티스토리 경우, 제목에 위 연동코드 넣어 포스팅을 하고, 공개설정한 후 그 주소 복사해서 위 티스토리 빈칸에 넣고 티스토리 연동을 누르면 연동 끝. 네이버도 비슷하다. 






자. 키워드 마법세계 키자드로 떠나보자. 

검색 유입량이 조금씩 향상하는 

놀라운 현상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 황금키워드 검색등록 사이트 키자드 바로가기




바이 졸바다.


# 관련글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 네이버, 구글 사이트맵 등록방법

[블로그] 네이버 웹페이지 검색 누락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 요청



반응형

댓글